고객센터

FAQ

자주하는 질문

A

제어판에서 삭제 불가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이용해 설치정보를 강제로 지워주시면 재설치가 가능합니다.

 

1. 먼저 기존 파일들은 강제로 제거해 주세요.

 

1) 바탕 화면 > 계정 폴더 > 문서 > Formtec > 프로그램 폴더(DesignPro9 / DesignEasy / RollDesignPro)

2) C:\Program Files (x86)\Formtec > 프로그램 폴더(DesignPro9 / DesignEasy / RollDesignPro)

 

2. 원도우 10/11 기준  :  실행 -> REGEDIT


아래의 내용을 지우고 프로그램을 재 설치하세요.


++++ 프로그램 추가 / 제거 항목 지우기 ++++

 

[디자인 프로 9]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WOW6432Nod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Uninstall\{F9EBF3C6-52E5-0244-59F3-CDCDCD23EB0A}_is1

 

[디자인 이지]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WOW6432Nod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Uninstall\{8FE79AB6-6DCC-44DF-A3F6-CB96F74EE3F6}_is1

 

[롤 디자인 프로]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WOW6432Nod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Uninstall\{B5269940-1780-4089-9D84-785F0550FB9F}_is1

 

A

설치, ADO 정상, regedit 정보 모두 정상이며

디자인 프로 9 설치 후 저장 안되고, mdb 연결, I/O에러 나거나 

디자인 프로 설치 후 자동으로 삭제되는 증상 일때

 

일반 백신이 설치 안되서 윈도우 10/11의 Windows Defender 보안센터가 자동 실행 될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해결방법 : 백신을 신규로 설치하거나 Windows Defender에서 아래와 같이 제외 항목 추가해 주세요.

 

.

아래와 같이 [폴더]로 선택 후 2개의 경로를 추가해 준다.

 

1) C:₩Users₩계정 이름₩Documents₩Formtec 

 

2) C:₩Program Files(x86)₩Formtec 을 추가

 

A

avast [어베스트]백신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PDF 설명 자료 보기 > > >

 

[증상]

1. 디자인 파일 저장이 안됨

2. 자료 불려오기 오류가 발생

3. 초기 화면이 잠깐 나타났다 사라짐.

(디자인 프로 9의 인터넷 자동업데이트를 바이러스 침입으로 인식)

 

[해결방법]

avast 백신 실시간 감시를 정지시키거나 다른 백신등(알약, V3)으로 설치

A

작업을 위해 필수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진행하시겠습니까? 메시지 나올때 

 

Microsoft AccessDatabaseEngine 2010 이라는 엑셀자료 변환기가 문제가 생긴 것 같습니다. 

윈도우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디자인 프로 9"과 "Microsoft AccessDatabaseEngine 2010"을

같이 제거 한 후 폼텍 홈페이지에서 디자인 프로 9 최신버전을 다운로드받아 재설치해 보셨으면 합니다.

A

설치 때 대상폴더에 파일 생성 중 오류

 

윈도우 운영체계에서 기본 제공되는
윈도우 디펜더(Windows Defender 백신)의
실시간 검색이 실행되어 있는 경우 디자인 프로 9의 설치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디펜더를 끄거나 무료 백신을 추가로 설치하신 후
다시 시도해 보셨으면 합니다.

 

문제해결이 안되시는 경우 고객님께서 시간이 허락되실 때
고객지원팀(1588-4952)으로 연락주시면 1:1 원격지원등으로
자세히 상담 드리겠습니다.

A

 

필수 프로그램 설치 메시지 (01:53) > > >

 

윈도우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디자인 프로 9"과
"Microsoft AccessDatabaseEngine 2010"을 같이 제거 한 후
폼텍 홈페이지에서 디자인 프로 9 최신버전을 다운로드받아
재설치해 보셨으면 합니다.

A

[디자인 프로 9]이 운영되는 윈도우 환경등의 원인 모를 여러 문제로
인해 파일 열기 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네트웍에 저장되어 파일를 직접 열 때 오류가 나는 경우 

파일을 로컬 PC (바탕화면)로 복사한 후 파일을 열어보시거나 

저장된 파일을 직접 더블클릭으로 열지말고 [디자인 프로 9]을 먼저 실행.

[디자인 파일 열기]메뉴를 통해 열어보시면 계정과 암호를 묻는 창이 나올 경우

계정의 권한 문제인 경우입니다.

 

A

디자인 프로 9 문서 경로 문제 발생 시

 

PDF 도움말로도 보실 수 있습니다. > > >

 

1. 기존 [문서] 폴더 경로가 C 드라이브로 되어 있는지 확인

  D, E나 가상 드라이브로 설정된 경우 경로가 맞지 않아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문서]-[Formtec]-[DesignPro9]폴더 안에 디자인 프로 관련 파일

 (Formtec.mdb, DesignPro9_ver.ini, empty.mdb 등 3개) 들이 존재하는지 확인

 

3. 윈도우 - 실행 - regedit(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하여  

 

-. HKEY_CURRENT_USER₩SOFTWARE₩Formtec₩Design Pro9 의 경로들을 확인.

 예) C:₩Users₩계정이름₩Documents₩Formtec₩DesignPro9

  * 윈도우 로그인 아이디 = 계정이름

 

-. 불일치 시 HKEY_CURRENT_USER₩SOFTWARE₩Formtec에서

   Design Pro9 폴더 삭제 후 다음 단계를 수정해 주세요.

 

4. 디자인 프로 9 [문서] 환경 기본 경로 가져오기

 -.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Shell Folders

 

*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이용 [새로 만들기] : 문자열 값

 

 -. 값 이름 : Personal

 -. 값 데이터 : C:₩Users₩계정이름₩Documents

 

5. 레지스트리 편집기 종료

 

6. 디자인 프로 실행 후 확인

 

A
필수 프로그램 설치 메시지 (01:53) > > >

 

엑셀 파일을 불려올때 "ADE 엔진 설치 안내" 메세지 창이 자꾸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엔진 다운로드를 하고 설치를 해도 계속 같은 경우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디자인 프로 9"과

"Microsoft AccessDatabaseEngine 2010"을 같이 제거 한 후

폼텍 홈페이지에서 디자인 프로 9 최신버전을 다운로드받아

재설치하시면 해결 하실 수 있습니다.

A

디자인 프로 설치 후 자동으로 삭제되는 증상

 

V3 같은 백신이 설치 안되서 윈도우 10의 Windows Defender 보안센터가 자동 실행 될 때 나타나는 증상.

 

해결방법 : 백신을 새로 설치하거나 Windows Defender에서 아래와 같이 제외 항목 추가

 

.

아래와 같이 [폴더]로 선택 후 2개의 경로를 추가해 준다.

1) C:₩Users₩사용자계정 이름₩Documents₩Formtec

2) C:₩Program Files (x86)₩Formtec

A

 

디자인 프로 9(윈도우 10 환경) 열기 시 네트웍 드라이브 명이 안나타날때

원인 : 윈도우의 네트웍 드라이브 오류 증상

 

1. 실행 -  regedit 입력합니다.


2.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 CurrentVersion -> Policies -> System

 

3. 오른쪽에는 ConsentPromptBehaviorAdmin, ConsentPromptBehaviorUser ... 등의 목록이 표시되면

빈 공간을 클릭. 새로 만들기 -> DWORD(32 비트)를 클릭한 다음 "EnableLinkedConnections"라고

이름을 지정하십시오.

 

4. 그것을 두 번 클릭하고 데이터를 1로 설정하십시오.

 

5. 재부팅하면 매핑된 드라이브가 표시됩니다.

A

[디자인 프로 9] 실행 시 아래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옵니다.
-------------------------------------------------------
이 페이지의 스크립트에서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줄: 0
문자: 0
오류: Script error
코드: 0
URL: http://***********************************

이 페이지에서 스크립트를 계속 실행하시겠습니까?

--------------------------------------------------------

 

문의주신 에러 관련 문구는 윈도우 인터넷 브라우저 
Internet Explorer(이하 IE 라 칭함)의 스크립트 오류와 연관이 있는
부분으로 디자인 프로 9 의 일부 기능 중 Internet Explorer 
일부 활용하면서 생기는 문제로 추측이 됩니다.


사용중이신 IE 를 실행 후 메뉴 바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 - Internet Explorer 기본설정 복원의 [원래대로] 버튼을 
클릭하시고 [고급 설정 복원]도 클릭하고 재부팅 해 보셨으면 
합니다.

A

현재 특정 O/S(원도우 7 환경만)에 Microsoft Office 2007을 
설치하신 경우 [디자인 프로 7/8]에서 기본 입력언어 설정이 
자동으로 영문모드으로 되돌아가는 증상이 발견되었습니다.
원도우 환경의 한,영 입력기(Microsoft Office IME 2007)와 
연관 관계로 있는 것으로 현재 추정을 하고 있습니다.

임시 방편으로 원도우 [제어판] - [키보드 또는 기타 입력 방법 변경] -
[키보드 및 언어] - [키보드 변경] -[일반] - [기본 입력 언어]를
[Microsoft 입력기]로 바꿔주신 후 [설치된 서비스 항목]에서 
"Microsoft 입력기"만을 남겨 놓으시고  Microsoft Office IME 2007 을 
제거해 주시며 임시로 문제점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A

[디자인 프로 7/8] 관련

1) 증상 : 화면 해상도 확대에 따른 비정상 화면(버튼 위치)

2) 해결 방법 :

<윈도우 XP>

[바탕화면] -> [속성] -> [설정] -> [고급] -> [일반] -> [보통크기(96 DPI)] 재지정 후 리부팅

<윈도우 7>

[바탕화면] -> [개인설정] -> 왼쪽하단[디스플레이] -> [작게 100%(기본값)] 재지정 후 리부팅

<윈도우 Vista>

[바탕화면] -> [개인설정] -> 왼쪽상단[글꼴 크기 조절(DPI)] -> [기본크기(96 DPI)] 재지정 후 리부팅

A

윈도우7 원격 연결 실패 [프로세스 생성실패]

바탕화면이나, 시작>모든프로그램에 있는 
[Internet Explorer]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A)] -> 익스플로러창 열림.

열린 익스플로러 창에서 폼텍 홈페이지 들어와 원격요청하면 원격 접속됨.

본 사이트는 개인정보보호배상책임보험(II)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닫기
로그인하셔야 본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