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배성철님
저희 폼텍 홈페이지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글 IME 메뉴바에 대한 문의를 주셨네요. 문의주신 사항은
저희 폼텍 프로그램에서 설치나 제어하는 부분은 없습니다.
이는 저희 프로그램과는 무관하게, 저를 비롯한 많은 분들이
겪는 문제로, 주로 메모장 등에서는 변환이 되지만 흔히
윈도우나 익스플로러상에서 한/영 변환이 잘 되지 않는 현상으
로 보여집니다.
컴퓨터관련 전문홈페이지에서 흔히 올라오는 질문 내용들로, 익
스플로러 주소창을 쓸 수 없다는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기도 합
니다. (저의 경우에는 윈도우98=>윈도우2000 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나타났던 문제였습니다.)
MS 윈도우 XP에서 한영 변환이 안 되는 문제는 MS 윈도우 XP와
MS 오피스 XP 에서 제공하는 "고급 텍스트 서비스"때문에 발생하
는 문제입니다. 이에 관해서 한영 변환이 안되는 문제는 MSN,
IE, Word 등의 XP상에서 이용가능한 프로그램들에 대해 광범위하
게 일어나고 있는 문제점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고급 텍스트 서비스" 기능을 사용
중지하시기 바랍니다.
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시작->제어판->국가 및 언어 옵션 선택
2. 언어 탭 클릭
3. 텍스트 서비스 및 입력 언어의 자세히 버튼을 클릭
4. 한글 입력기(IME 2002)를 클릭하고 기본 설정의 도구 모음 버
튼을 클릭
5. 입력도구모음 설정창에서 고급 텍스트 서비스 사용을 안함에
체크
6. 그 이후 모두 확인
만약 XP 홈에디션이고 위와같은 옵션이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우선 텍스트 서비스 및 입력언어에서 키보드 -> 추가 -> 한국어
를 추가하면 아래쪽에 기본설정의 두가지 항목이 활성화 될 것입
니다.
첫번째의 입력도구모음을 눌러 입력도구모음 설정이 나오면,
다섯가지 옵션중에 맨 마지막에 보시면 "고급 텍스트 서비스
사용안함" 이 있을것입니다. 이 부분을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
저장하면 됩니다.
"고급 텍스트 서비스"는 IME2002의 특수기능인 필기체입력,
음성인식같은 기능 부분을 이야기 합니다. 때문에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평상적인 PC 이용에는 큰 문제가 없으리라
봅니다.
위의 방법으로 다시 한 번 설정을 해 보시고, 기타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저희 폼텍 고객지원팀으로 [전화문의]를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왼쪽 Alt + Shift 를 누른 다음 한/영 변환을
누르시면 변환이 가능하게 됩니다.
포근한 날씨처럼, 기분좋은 하루로 마무리하시구요.
TEL:031-982-4952
고객지원팀:080-300-2100
> 폼텍 프로그램을 깔고나서부터 한글IME 메뉴바가 제대로 뜨질 않네요. 그러니 영문만 쓸 수 있고, 한글로 전환이 제대로 되질 않구요. 한글IME로 활성화 되어있질 않고, 어쨌든 문제가 있습니다.
> 참고로 윈도우XP를 쓰고 있구요.
> 익스플로러에서는 메뉴바가 뜨기는 하는데 한글IME로 돼 있질 않고, 제가 바꿔줘야 합니다. 어떤 창에서는 아예 한글IME 메뉴바가 나타나질 않아 한글로 전화이 되질 않구요.
> 어떻게 해야 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