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몇자 제안하고자 합니다.
1. 홈페이지내의 해당 상품 정보자료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그 즉시 풍선도움말 서비스가 띄워지거나
선택여부(굵은체로 변화)표시서비스,동영상 및 그림 등을
스크랩할수 있는 캡쳐서비스,각종 정보,자료를 보고
읽을때 원하는 단락이나 글자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화면이
커지고 작아지는(+,-)확대,축소기능 등을 두어 웹접근성을
더욱 높였으면 합니다.
2. 홈페이지 방문시 편안함을 위해 취사선택가능한
배경음악을 제공해 주고, 배경의 그림들도 획일적인
사진보다는 다양한 클립아트,일러스트,문양디자인,삽화
등과 함께 필요한 동영상의 화면도 획일적인 정,직사각형
형태에서 벗어나 다양한 형태의 꼴로 화면화 한다면 더욱
좋겠네요.
3. 커뮤니티를 추가로 7보강하여 회원 및 방문자들간에
쉼터,나눔터,샘터로서의 작은 공간과 함께 바이오리듬,
날씨, PC무료검진, 간단한 게임방, 운세, SMS 모바일
서비스, 그림편지지(엽서), 웹하드, 웹오피스 등의 조금은
여유롭고 편안하게 즐길수 있고 쉬어갈수 있는 배려가
조금 아쉽네요. 작지만 세세한 부분까지 정성을 담아
배려한다면 오래도록 머물고 나눌수 있는 공간이 되리라
사료됩니다.
4. 각종 고객편의 장치의 도입 (화면 중간중간에
상위화면으로 갈수있는 top기능,관련부분으로 이동할수
있는 jump기능,다음 페이지로 신속하게 이동할수 있는
기능 등 유기적 연결기능인 엘리베이터 장치)강화가 더
필요합니다
5. 홈페이지 중앙 왼쪽부분에 있는 전광판 형태(가로로
움직이는)의 알림창을 눈에 확 띄게 마련하여 (3~5칸
정도로 확대) 실시간 공지,공시,신규 알림사항을 신속하게
더 많이 알릴수 있도록 365일 브리핑코너로 확대해
다양하게 활용했으면 좋겠고,오감을 통한 즐거움과 이해를
위해 제품,서비스 관련한 각종의 동영상(VR 파노라마
뷰,비쥬얼 라이브 및 포토 갤러리 등)과 3차원 입체형
사이버 체험방을 마련했으면 합니다. 너무 텍스트와
단순한 사진 위주이다 보니 흥미도나 관심도, 집중도가
많이 떨어지네요.
6. 1:1 맞춤 서비스를 세심하게 지원하되 상품,서비스
소개나 주문 화면에서 해당 상품에 대한 담당자의
사진이나 상품 설명을 병행하여 고객 한 분 한 분을 직접
응대하는 듯한 책임 판매,서비스 프로그램을 더욱강화해
정착시켰으면 합니다
7.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제공하는 컨텐츠나 상품,서비스
등에 대한 정보와 도움을 신속하고도 즉시 받을수 있는
유선상의 핫라인 형태의 Happy Call고객센터나 Web
Call센터를 더욱 강화하여 고객곁으로 찾아가는 다가가는
참서비스를 더욱 확충해주세요. 더욱 믿음과 신뢰를 통한
실시간 핫라인이 되도록 세심한 배려 부탁 드립니다.
8. 홈페이지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웹메일의 서비스를 강화
업그레이드해 책읽듯 넘겨볼수 있는 형태의
e-전단(카다로그,브로슈어)형태나 e-book형태의 웹진을
제공하여 다양한 아이클럽만의 각종정보,자료와
상품,서비스의 안내,소개 등의 고품격 메일서비스를
적극화 했으면 합니다. 더불어 홈페이지 첫화면의 상단
왼편에 계층별,테마별,섹션별로 구분한 로드맵(사이트맵
형태)을 제공하여 남녀노소 선택적으로 필요한
정보,자료를 찾아가고 활용할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물론
각 계층별 눈높이에 따른 정보,자료의 편집과 난이도,
적절한 오감 멀티형 추가, 각종의 편의 기능서비스 추가
등으로 세분화한 서비스는 필수적이고 기본적이겠죠.
9. 홈페이지내 아주메딕스 정보와 자료를 제공해주고
배울수 있는 사이버 미용문화센터가 운영됐으면 합니다.
년중 실시되는 각종의 피부관리 및 화장품,의약품류
관련한 무료강좌 및 특강, 세미나, 취미, 특기 및
열린교실, 건강생활 등의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
커리큘럼 등을 엄선 선별하여 365일 내내 실시간 무료로
제공해주는 아주메딕스 부설의 사이버 미용 문화센터를
더욱 확대,확충함으로써, 누구나 원하는 시간대에 무료로
수강이용 할수 있고 단기, 속성 등의 e-mail 강좌형태로도
마음껏 받아볼수 있는 형태로 다함께 참여, 동참할수 있는
대민 밀착형 교육 및 안내,소개 컨텐츠 제공으로 한단계
업그레이드를 한다면 더욱 좋겠습니다.
10.회원들과 방문자들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컴퓨터 및
멀티미디어류 관련한 취미,특기 등의 친목을 위한
블로그형태의 커뮤니티 공간을 마련하여 SMS 모바일
서비스, e-카다로그 서비스, 캡쳐기능, 피부관리
book(다이어리), 적립금(제휴포인트 포함)이나 마일리지
등의 인센티브 제도 실시(자체의 특가판매,행사,이벤트시
활용), 각종의 모니터링 및 서포터즈 토론방 운영 ,사용
후기나 상품평 그리고 현재의 상품,서비스에 대한 질문
코너와 벤치마킹 코너, 각종 피부,미용관련 및 주문,회원
관련한 FAQ코너, 타코너로 신속이동을 위한 고객차원의
바로가기,즐겨찾기 코너 등록공간, 상품,서비스
지식방이나 수시 제안 코너 등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나눌수 있는 사랑터이자 나눔터이자 쉼터, 샘터로써의
어울림 마당 마련에 세심한 배려 부탁 드립니다.
11. E-SHOP코너에 다양한 상품 검색조건 지원 강화가 더
다양하게 필요합니다. 즉, 각 제품명별, 모델별, 서비스별
등 검색조건을 더 추가하고 이에 대한 부가정보 나열도
관련재,대체재 등 상세한 부가제공도 필요하군요. 기존의
브랜드나 가격 등에 의한 검색이나 정렬은 그대로
유지하되 조회수, 인기도, 판매율 등과 같은 부가적인
검색 및 정렬의 지원도 함께 이루어진다면더욱
좋을듯하군요. 더불어 초보자에서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레벨 수준에 따른 상품의 진열도 배려해 주셨으면 합니다.
이러한 배려는 고객들에게 찾고자 하는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좀 더 쉽고 정확하게 찾아갈 수 있게 해주는
어드바이스이자 길밪이가 되리라 사료됩니다.
12. 직접 오프라인을 통한 실시간 전화 주문 코너를
마련하여 인터넷상에서 번거로이 정보를 기재하는 과정을
과감히 생략하고 주문하고자 하는 상품 화면에서 본인의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담당자가 실시간으로 통화를 하여
구매에서 결재까지 도와줄 수 있는 간편 주문 및 간이
화면 시스템을 도입하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