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고객지원 Q&A
폼텍 초보자 가이드
자주묻는 질문(FAQ)
질문과 답(Q&A)
1:1 원격 고객지원
매뉴얼 모음
고객 맞춤형 라벨 제작
1:1 메일 문의
제품 구입처 안내
공지사항



 
 
다시 질문드려요
번호 : 10130 분류 : 기타 작성자 : 강민경 등록일 : 2007-01-29 조회수 :13057
안녕하세요

허수값에 의해 변환과정에서 정렬오류가 발생했다고 하면

......

제가 여러번 돌려서 확인해봤는데.. 폼텍디자인프로 7이용시

같은 번호대에서 계속해서 정렬문제가 생겼습니다.

또한 변환하는데 걸리는 시간도 만만치 않았습니다.

...

하지만.. 폼텍디자인프로 6이용시

같은 매커니즘을 사용하는 것이라면 동일한 오류가 생겨야 할텐데...

문제없이 순서대로 정렬되었습니다.

또한 시간도 훨씬 적게 소모되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내린 결론은 프로그램의 버그가 아닐까..했던 것이고요

그리고 제가 변환시켰던 자료는 실DB에 넣을 자료였기 때문에

여러번 검증거친 자료였습니다.

혹시 허수값이 null값 혹은 공란을 의미하는 것이라면

5만여건의 데이타관련 모든 셀에 빈칸은 없었습니다.


6버전과 7버전에서 다량의 엑셀자료 연결시 버그인지 확인해주셨으면..하는 것과  만약 버그로 밝혀지면 프로그램을 수정해주셨으면 하는 것이고요.

다른 한가지 제 질문에 대한 답변을 주지 않으셔서 다시 글남깁니다.

프로그램오류라면 잘못프린팅 된 용지를 배상받을 수 있는지 여부를 다시 한 번 질문드립니다.








>  
> 안녕하세요. 강민경님
> 저희 폼텍 홈페이지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문의주신 사항은 엑셀파일의 많은 데이터값(1,000건 이상)을
> 엑세스 파일 (*.mdb)로 변환을 하는 과정에서 일부 허수 값에
> 의해 일부 사용자중 정렬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 이는 폼텍 디자인 프로 6/7가 원도우내에 기본 내장된 변환기를
> 사용하면서 생기는 일부 오류 현상일 수 있습니다.
>
> 말씀하신 변환 후 자료 재정렬 방법은 [자료관리]창에서 가능합니다.
> 입력해놓으신 자료를 불러오신 후에[자료관리] 창이 뜨면
> 자료관리창 상단에 정렬하고자 하는 필드이름 즉, [주소],[이름],
> [우편번호]와 같은 데이터 열 이름을 클릭하시면 아랫방향 화살표
> [▼]가 생기면서 자동정렬이 됩니다.
>
> 출력까지 정렬순서대로 하실 수 있구요. 단, 정렬기능은 자료를
> 열었을 때 한시적으로 적용이 되기 때문에, 나중에 자료를 다시
> 여실 경우에는 입력한 데이터 순서대로 자료가 뜨게 됩니다.
> 이는 실수로 정렬을 잘못한 채 저장을 하신 경우가 많기 때문에
> 입력순으로 저장이 되게 구현이 되어 있습니다.
>
> 또한 다른 응용방법으론 엑셀 자료에 NO(순번)열을 추가하여 각각에
> 순번을 부여, 변환후 NO로 정렬하고 출력에 NO(순번)을 라벨
> 모서리부분에 같이 출력하여 오류부분을 쉽게 찾거나 확인하실 수
> 있습니다.  
>
> 근본적인 자료 정렬 방법은 고객님 컴퓨터에 MS-Access 가 설치가
> 되어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 MS-Access 에서 [도구]-[데이터압축 및 복구]라는 기능으로 하는것이구요.
>
> 수정할 파일(변환 또는 생성된 파일)을 선택하시고, [압축]을 눌러
> 압축된 파일을 새로 저장을 하면 엑셀에서 입력하신 순서대로 파일
> 정렬이 됩니다.
>
> 관련하여 Access 가 설치가 되어 있지 않거나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 있다면 저희 폼텍 고객지원팀으로 전화문의를 주시면 고객님께서
> 사용하실 수 있도록 파일 수정을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
>
>
> 대표전화 : 1588-4952
> 상담시간 : 08:00 ~ 18:00 (토요일/일요일 휴무)
> ---------------------------------------------------
> 폼텍의 마음은 언제나.. "Yes" 고객은 항상 옳습니다 :-)
> ---------------------------------------------------
>
>
> > ㅡ,.ㅡ
> >
> > 미치겠습니다.
> >
> > 엑셀시트로 데이터 정렬하여 인쇄하는데요
> >
> >
> > 업체명   일련번호
> > ----------------
> > 가나다    00001
> > ...
> > ...
> >
> > 타파하    50000
> > -------------------
> >
> > 이런 식으로 46000여개의 데이터가 있는 엑셀데이터를 변환 후
> >
> > 한번에 다 뽑을수는 없기에  (LS-3623으로 인쇄)
> >
> > 지정한 범위의 데이터인쇄 옵션을 사용하여 프린트하고있습니다.
> >
> > 그런데 이게
> >
> > 데이터가 엉킵니다..
> >
> > 제대로 나오는 듯 하다가...
> >
> > 6500 번 이 후 8900번이 나오고...  
> >
> > 다시 뒤쪽에가서 6501번부터 일부가 나오고..
> >
> > 엑셀시트와 비교하니.. 번호가 엉켜서 정렬되었더군요
> >
> >
> > 300장가량 프린트 후 정렬하다보니 이런 문제가 한두장에서 생기는게 아니더군요 ㅡ,.ㅡ
> >
> > 월요일오전까지 만들어야하는데요...
> >
> > 다음번이라도 이런 문제가 안생기게 대량데이터 출력 혹은 자료변환시
> >
> > 문제가 생기는지 꼭 확인부탁드립니다.
> >
> >
> > 혹시나해서 확인해보니 디자인프로7의 경우 문제가 생기는군요
> >
> > 같은 자료로 디자인프로 6를 이용하니
> >
> > 자료변환시간도 엄청 단축되고 데이터정렬도 문제없어보입니다.
> >
> >
> > 그리고.. 잘못출력된 것은 보상받을 수 있는 것인지요..
> >
> >
> >
> >
> >



 좋아요 0
덧글 0
이전글 대량의 데이터 변환할 경우
다음글 다시 질문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