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EL 및 ACCESS 자료를 이용한 화일인덱스용 라벨 만들기
1. 자료관리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메뉴의 [자료->자료관리]를 선택하여, 자료관리 창을 생성합니다. 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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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자료관리를 클릭하면 [자료관리-쉬운 주소 자료 만들기] 창이 생성됩니다. |
3. 자료관리 창에서 왼쪽의 파일 메뉴의 엑셀 자료 열기(XLS, MDB, DBF)를 클릭합니다. |
4. [엑셀 자료 열기(XLS, MDB,DBF)]를 클릭하면 xls,mdb,dbf파일을 열 수 있습니다. 사용하실 엑셀 파일을 선택 한 후 [열기]를 클릭합니다. - 열기를 클릭하시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나타납니다. [저장]을 클릭합니다. |
5. 자료가
있는 Sheet를 선택한 후 필드정보에서 필드를 선택 하여 필드타입, 필드크기,
필드이름을 설정 한 후 |
6. [파일변환]을 클릭하면 엑셀 자료가 데이터베이스 자료로 변환되면서 데이터 창에 자료목록이 나타납니다. |
[참고] 엑셀 자료 편집시 유의점 -> 첫째 줄에는 데이터의 제목이 빈칸 없이 입력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_규격"을 띄어쓰기 없이 "규격"으로 입력을 해 주셔야 합니다. 제목란에는 "관리번호:" 와 같이 기호가 들어가서도 안됩니다. -> 셀서식, 셀병합, 함수 등을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셀서식, 함수 등은 자료변환시 적용되지 않습니다. |
[참고] 해당 데이터를 삭제 하고자 하는 경우 삭제할 데이터에 커서를 두고 아래부분에 있는 <정렬하기> - 정렬하기 : 정렬을 클릭한 후 정렬하고자 하는 필드를 선택 합니다. <전체 구성원 선택/해제> - 전체 구성원
선택/해제 클릭시 전체구성원의 선택부분에 v표시가 생성되고, 한번
더 클릭 시 v표시가 <구성원 선택 반전> - [구성원 선택 반전]을 클릭하면 v표시가 처음 선택되었던 것과 반대로 체크 됩니다. |
7. [라벨디자인]을 클릭하면 인쇄범위 설정과 인쇄 항목을 선택 할 수 있는 창으로 바뀝니다. - 인쇄범위설정과 인쇄 항목 선택에서 내용을 선택하고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인쇄 항목 선택이
[새 디자인파일을 만든 후 적용] 인 경우는 제품선택창이 생성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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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제품선택 창이 열립니다. 제품을 선택하신 후[확인]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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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직접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면
[인쇄 항목 선택] 창이 열립니다. [항목선택]에서 항목을 한 개 선택한
후 ※ [용지설정..]을 클릭하면 제품선택창이 열리고 제품을 선택 하실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위의 그림 참고) [취소]를 클릭하면 작업한 내용이 취소 되면서, 인쇄 항목 선택 창이 닫힙니다. - 원하는 항목을 선택한 후 [선택된 항목]으로 모두 이동 시켰으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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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확인]을 클릭하면 데이터 항목이 라벨에 배치됩니다. - 라벨에 배치된 항목들의 글상자를 조절 하여(글자크기, 색, 글꼴 등) 알맞게 배치합니다. <참고>
데이터의 길이가 가장 긴 데이터에 맞추어 디자인 해야 글자가 잘리는
부분 없이 인쇄될 수 있습니다. - [인쇄미리보기]로 데이터가 알맞게 배치 되었는지 확인 후 인쇄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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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필드를 추가하려는
경우 (삭제되서 다시 추가하는 경우) 왼쪽 그리기 도구모음의 - [필드불러오기] 아이콘을 선택하면 [필드 등록정보]창이 생성됩니다. 추가할 필드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